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부산수면클리닉 생활 속에서 극복되기 힘들 때

불면증 환자들의 경우 밤이라는 시간 자체가 심리적 압박이다.오늘 또 못 자면 어떡하나 하는 걱정을 해가 지면서부터 시작한다.

불면증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되는데 잠들기가 어려운 ‘입면장애’와 잠은 쉽게 들지만 자는 도중에 너무 자주 깨서나 일찍 잠에서 깨어나는 ‘수면 유지 장애’가 있다.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내기 위해 부산수면클리닉 본드림한의원에서는 심리검사 외에도 뇌기능검사를 비롯한 종합적인 검사로 증상에 적합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불면증 치료뿐만 아니라 동반되는 정신과적 증상을 함께 치료해 악화요인을 개선하고 각 질환의 재발 가능성도 낮추고 있다.

 

 

일반 사람들이 주의할 것은 잠이 오지 않는다고 수면제나 신경안정제의 약물이나 알코올에 의존하게 되면 점점 중독 증상을 보이게 되며 몸 신체 건강 전체가 피폐해질 수 있다는 것이다. 

 

불면증은 개인마다 발생하는 원인이 다르다. 때문에 개별적인인 원인을 알고 접근해야 하며, 알콜 등과 같은 여러가지 중독 및 오남용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뇌 기능 및 생활습관 개선 등 여러 부분에서 관리를 진행해 맑고 건강한 상태를 만들어주는 게 좋다. 

심리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스트레스가 불면증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하는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부산수면클리닉 본드림한의원에서는 증상과 함께 원인 파악을 하고 있다. 

 

무엇보다 생활 속에서 불면증에 악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파악해 개선해야 하며, 심리적 안정감과 정상적인 수면리듬을 되찾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