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부산불면증한의원 잠이 오지 않는 원인 알아보기

부산불면증한의원 잠이 오지 않는 원인 알아보기

 

수면시간이 짧은 이유 중 하나는 불면증으로 쉽게 잠에 들지 못하는 입면장애와 잠을 자는 도중 깨는 횟수가 많거나 깨어 있는 상태가 긴 수면유지장애, 너무 일찍 깨어나 다시 잠들지 못하는 조기각성장애 등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단순히 잠에 드는 것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불면증 기저에 있는 스트레스와 우울감 등에 대해 관리와 적절한 개입이 필요하다.

 

 

특히 강한 정신적인 충격이나 스트레스, 예민한 신경 등에서 오는 경우가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이로 인해 심장이 부담받아 허열이 생겨 쉽게 두근거리고 가슴이 답답하거나, 번열감이 생기며 신경 안 써도 될 일이 저절로 신경이 쓰이고 긴장, 초조, 짜증, 불안 같은 증상이 생기면서 불면증을 일으키게 된다.

 

불면증 치료 때 수면유도제나 수면제 등을 반복적으로 사용하거나 과하게 사용하면 내성이 길러져 점점 약의 양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의존성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수면제 사용을 최소화하면서 수면을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단순히 약물로 뇌의 각성을 조절하면 약을 끊었을 때 다시 불면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수면제 이외에도 따뜻한 우유, 운동 후 온수샤워, 독서 등과 같이 불면증에 효과가 있다는 민간요법은 많지만 우울증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는 전혀 효과가 없거나 있어도 일시적 방편이라 불면증의 근원적 치료법은 될 수 없어 최근 한의원을 찾는 수면장애 환자들이 늘고 있다.

 

스트레스성 불면증과 우울증으로 인한 불면증 전문 치료에 대해 부산 본드림한의원에서는 원인을 심리적으로만 바라보지 않고 신체의 문제와 연관 지어 파악하고 이에 맞는 치료 처방, 즉 사암침법과 같은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이렇게 수면습관과 수면주기 파악 등의 불면증 증상에 대한 진단과 체질파악, 동반되는 정신과 증상 등을 토대로 뇌 기능의 정상화와 심신의 안정을 추구한다.

 

균형이 무너진 심장의 기능을 회복시켜 숙면을 유도하며 불면증과 함께 나타날 수 있는 불안, 초조, 감정 조절의 어려움 등의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하지만 환자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세밀한 진단과 처방은 필수 임으로 관련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을 것이 좋다. 

 

월요일, 수요일은 야간진료를 하고 있으며 , 토요일도 진료를 하는 부산불면증한의원은  남천동, 용호동, 수영구, 우암동, 광안동, 대연역, 경성대부경대역에서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셔서 내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