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부산 식이장애 음식에 집착하는 폭식증

부산 식이장애 음식에 집착하는 폭식증

 

현대인들에게 마르고  날씬한 몸매가 선택이 아닌 필수처럼 여겨지며 식이장애는 생각 외로 많은 이들이 경험하는 심리적인 문제로 자리잡았는데 대표적인으로 폭식증이 있습니다. 

신경성 대식증이라고도 불리는 '폭식증'은 충동적으로 느끼는 식욕을 채우기 위해 과도하게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행위를 반복하는 증상입니다. 

 

폭식증과 같은 섭식장애 증상을 가진 사람들은 폭식을 한 뒤 살이 찔 것을 과도하게 염려해 억지로 구토를 하며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폭식으로 해소하고자 하지만 막상 폭식한 뒤에는 체중 증가에 대한 불안과 공포감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흔히, 스트레스를 받으면 달콤한 간식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처럼 먹는 행위를 통해 스트레스를 푸는 습관이 체중감량에 대한 욕구와 만날 경우 겉잡을 수 없는 우울함과 폭식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식이장애 환자들이 느끼는 굶주림은 마음의 허기에서 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이런 마음의 허기를 먼저 채운 뒤, 부작용 없는 방법으로 몸의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산 본드림한의원에서는 심리적 허기를 채우기 위해 사전에 폭식을 방지하면서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할 수 있도록 치료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우리 신체의 에너지와 노폐물 순환을 원활하게 해 자율적인 감정 조절 능력을 길러주는 과정 있어야 합니다.  

섭식장애는 방치할수록 치료가 까다로워지기 때문에 가급적 서둘러 개입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며 치료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에 맞는 치료를 진행해야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나타난 증상의 개선 뿐만 아니라, 유발하기 쉬운 소인(체내환경, 신경학적 불안정)에 대해 분석 하에 그에 따른 개인별 맞춤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한약 복용 역시 각종 부작용으로부터 안전해야 하기에  숙련된 의료진의 처방아래 친환경 한약재들로만 제조되어야 합니다. 

 

대연동, 우암동, 남천동, 용호동에서도 대중교통을 이용해 편하게 내원하실 수 있는 부산 본드림한의원은 양방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의료진이 정직하고 바르게 진료를 하는 곳으로 신경정신과 한의원을 찾으실 때 충분한 도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