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부산틱치료 자녀에 대한 부모의 양육 방법은?

부산틱치료 자녀에 대한 부모의 양육 방법은?

 

시도 때도 없이 눈을 깜빡이거나 얼굴 찌푸리고 갑자기 불규칙한 소리를 내는 등의 징후들은 틱장애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자신의 의지대로 조절이 되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의지 문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일부 부모는 아이의 모습을 오해하기도 합니다. 


틱에 대해 지적하거나 혼내면 일시적으로는 증상이 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증상이 없어진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나중에 더 심하게 나타나거나 복합적인 양상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아이의 틱을 지나치게 관찰하는 경우도 있는데 자녀들은 부모의 눈치를 많이 보게 되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아이의 틱을 관찰하면 아이가 눈치를 채고 부모의 시선을 회피하거나 숨어서 틱을 발산하게 될 수 있는데요, 지나친 관찰은 소아의 모든 행동을 틱으로 오해하게끔 할 뿐더러 예민해지고 불안감이 증가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그와 관련한 불안과 우울감은 아이에게도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때문에 틱에 너무 몰두하거나 집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물론 아이의 증상의 양상을 일정 시간 단위로 끊어서 주기적으로 관찰할 필요성은 있지만, 부모 자신도 지나치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부산 본드림한의원에서는 전반적인 건강상태와 증상, 신경학적인 부분 등을 체크해 치료계획을 세웁니다. 동반질환에 대해서도 치료를 진행하며 오래 지속되는 만성틱장애나 뚜렛증후군의 경우 ADHD와 강박증 등의 소아정신과적 문제들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어, 두뇌발달 및 나이를 고려하여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틱장애에 대하여 뚜렛증후군의 위험성, 강박증이나 ADHD의 상관성과 각 증상의 정도를 파악한 후  부산틱치료 1:1 심리상담 그리고 한약과 침치료 등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틱은 아이가 일부러 이런 행동을 하더나 부모님들의 양육의 문제가 아닌 유전적원인, 뇌구조의 기능적 이상, 뇌의 생화학적 이상, 호르몬 불균형, 심리적 요인의 복합적 상호작용으로 발현되는 것입니다. 

 

때문에 단순 증상 완화만이 아니라 뇌신경학적 관점에서 뇌기능과 신체기능의 회복을 통해 건강한 성장에 초점을 맞춰 치료 후 증상이 재발하는 반동현상이 최소화 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양한방 통합적인 뇌과학 연구를 토대로 심리상담과 한방치료를 병행하는 본드림한의원은 무엇보다 부작용과 내성반응이 없도록 원인 중심의 치료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뇌신경과학연구소 진행되는 검사


.뇌기능검사
.종합주의력 검사
.대뇌활성도 검사
.행동평가 척도 검사
.자율신경 검사
.스트레스 검사

의료기관 치료와 함께 집에서도 아이의 틱에 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불필요한 흥분을 유발하는 게임이나 활동을 멀리해야 하며 심리적 안정을 위해 무엇보다 가정에서의 노력이 요구됩니다.

틱은 병원에서의 개입 뿐만 아니라 아이와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부모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부모의 사소한 말 한마디와 표정에도 아이들은 상처를 받기도 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얻기 때문에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일상에서 함께 잘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신경정신과 외에도 교통사고 치료, 관절염, 디스크, 소화불량, 추나요법, 생리통 등의 다양한 일반 진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남천동, 용호동, 수영구, 우암동, 광안동, 대연역, 경성대부경대역에서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셔서 내원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 본드림한의원은 청정약재만을 사용하게 보약잘 짓는 곳으로도 부산 남구에서 알려져 녹용, 소아보약, 다이어트 한약을 짓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