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보카네트워크/부산 · 경상

좌동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은 초기 치료가 중요해

좌동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은 초기 치료가 중요해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한의원을 찾는 이들이 많은데, 교통사고 후유증은 경추와 요추 인대 및 근골격계의 손상으로 내원하는 경우가 많다. 교통사고로 신체에 충격을 받으면 두통, 어지러움, 목통증, 허리 통증, 구토 등 다양한 증상이 생길 수 있다.

 

 

더불어 교통사고 발생 시 머리에 충격이 가해지면 뇌진탕, 뇌출혈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이 때문에 교통사고 발생 후에는 꾸준히 경과를 지켜보며 교통사고 후유증을 관리해야 한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그 원인을 명확히 규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한의학에서는 그 원인을 어혈(瘀血)로 보고 치유하고 있다. 어혈은 외부 충격으로 인해 원활하게 흐르던 혈액이 한 곳에 정체되면서 혈액순환, 기혈순환을 막는 것이다.

 

 

‘어혈’은 몸에 혈액이 제대로 돌지 못해 한 곳에 정체된 상태를 말하는데, 차량 충돌 시 급정지, 몸 쏠림, 큰 소리 등 갑작스러운 충격에 의해 나타날 수 있다. 어혈을 제때 풀어주지 않으면 우리 몸의 기혈 순환이 방해를 받고 통증과 같은 여러 불편 증세들이 나타날 수 있다.

 

 

주요 후유증이 가져오는 증상으로는 목, 어깨, 허리, 무릎 등과 같은 주요 관절부위의 통증과 저림증상 이외에 두통, 어지럼증, 이명 증상, 구토감, 소화불량과 같은 증상이 신체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

 

 

환자들 가운데는 사고 당시의 정신적 충격으로 말미암아 불안증세나 불면증, 우울감 등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다. 불편함의 종류와 범위가 넓은 만큼 교통사고 환자에 대해서는 사소한 변화 또는 이상에 대해서도 면밀하게 체크할 필요가 있다.

 

 

좌동한의원 편한세상한의원에서는 한방에서 전통적으로 진행하는 침, 탕약, 온열요법, 부항, 뜸과 같은 치료법을 통해 몸속에 발생한 어혈을 다스리고 치료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러한 전통적인 치료법 이외에도 다양한 연구와 임상을 통해 효과를 인정받은 추나요법 및 약침 등을 통해 통증 부위의 통증을 가라앉히고 떨어진 운동능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이러한 좌동한의원 편한세상한의원 치료는 예전에는 교통사고를 입은 환자가 자비로 치료비를 부담해야 했지만 오늘날에는 보험 가입자에 한해 자동차보험 적용이 가능해졌다. 이에 많은 환자는 부담을 덜고 치료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