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보카네트워크/대전 · 충청

용암동한의원 교통사고로 발생하는 골절 제대로 대처하려면

용암동한의원 교통사고로 발생하는 골절 제대로 대처하려면

 

 

50 A 씨는 최근 눈길에 차량이 미끄러지면서 도로가 기둥에 부딪혀 갈비뼈 골절 부상을 입었다. 다행히도 경미한 미세 골절로 상태가 심각하지는 않았으나, 최소 4주에서 8주 정도는 부상 치료가 필요하다는 소견을 들었다. 사고 직후 흉통이 있다면 늑골에 골절이 생긴 것은 아닐지 의심해봐야 한다.

 

특히 뼈에 실금이 가는 등 미세한 골절이 발생했을 수 있다. 갈비뼈골절은 교통사고로 흔하게 발생한다. 충돌시 안전벨트나 에어백에 부딪힐 때 부러지거나 실금이 생길 수 있는데, 갈비뼈는 심장, 폐와 같은 내부 기관을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충돌이 심할 경우 장기가 손상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용암동한의원에서는 근육과 인대나 관절 손상을 회복할 수 있는 약침요법부터 척추와 골반, 관절의 움직임을 회복시킬 수 있는 추나요법, 충격으로 발생한 어혈과 신체 조직을 회복시켜줄 수 있는 한약요법이 있다. 특히 한의학적 치료의 경우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힘과 기능을 한층 높여 준다는데 의미가 있다.

  

그중에서도 추나요법은 교통사고 치료 외에도 목디스크나 허리디스크까지 수술없이 치료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많은 이들이 선택하고 있다. 근육이나 관절이 약한 환자들도 무리를 주지 않고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손과 신체의 일부분이나 추나 테이블 등 전문 보조기구로 인체의 구조나 기능장애를 교정 및 치료하는 한의학 치료 수기다. 추나요법은 특히 수술의 도움없이 치료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뼈를 교정하는 정골추나 뿐 아니라 근육이나 근막을 조정하는 근막이완추나까지 시행해 목과 허리 통증 외에도 팔이나 다리까지 느껴지는 저림 증상, 시림, 감각 이상 등 증상의 개선을 돕는다.

 

 

 

가벼운 충격의 경우 사고 직후 진행된 검사로는 뼈나 근육, 장기 등에 이상이 발견되지 않지만 그 충격으로 인해 우리 몸 속의 순환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그로 인해 혈액순환에 장애가 발생하면서 정체된 혈액이 어혈로 발전, 이것이 추후 우리의 몸에 여러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것이다.

 

용암동한의원에서 진행되는 교통사고 환자 치료법은 환자 개인의 상태 및 체질을 고려해 그에 맞는 맞춤 치료가 가능한 만큼 환자의 전체적인 기력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어혈 및 뼈 틀어짐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신체 주요부위의 통증에 대해 더욱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